스타일러 장점 및 사용 후기

2019년 1월 LG 스타일러를 처음 구매한 후 5년간 사용 중입니다. 구매 후 한 번도 후회한 적이 없을 만큼 정말 만족스러운 가전제품입니다. 오늘은 지난 5년간 LG 스타일러를 사용하면서 느꼈던 장점 및 실제 사용 후기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LG 스타일러 구매 이유

LG 스타일러를 구매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바로 교복이었습니다. 현재 중고등학교 아이들의 겨울철 교복 구성을 보면 재킷, 조끼, 셔츠, 바지로 되어 있습니다. 바지와 셔츠는 매일 세탁을 할 수 있어도 사실상 조끼와 재킷은 자주 빨기가 힘듭니다. 그렇다고 그냥 실내에 걸어놓았다가 다음날 입히는 것 또한 위생상 좋지 않아 보였습니다. 그때 그 모든 상황을 해결할 수 있는 제품이 바로 스타일러였습니다.

LG 스타일러 내부 모습입니다. 스타일러 전용 옷걸이 3개가 걸려 있습니다.


겨울철 코트나 점퍼, 양복도 마찬가지입니다. 외출 후 집에 돌아오면 오염물질이 붙어있는 것을 뻔히 알면서도 다른 방법이 없어 베란다에 걸어놓거나 페브리즈를 뿌립니다. 이게 얼마나 비위생적입니까? 처음에는 가족들의 건강과 쾌적함을 위해 스타일러를 구입했지만 계속 사용하다 보니 지금은 더 많은 이유가 생겼습니다.



LG 스타일러 장점

스타일러는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나씩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냄새 제거(탈취): 이거 정말 최고입니다. 밖에서 삼겹살 먹고 들어와 고기 냄새 가득 배어있는 코트나 점퍼를 스타일러에 넣어 표준코스로 돌리기만 해도 냄새가 완전히 사라집니다. 심지어 향기시트를 사용하지 않았는데도 말입니다. 스타일러 구입 후 냄새 걱정 없이 고기 먹을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 다양한 코스 선택 : 가장 기본적인 스타일링 코스 이외에도 위생살균, 맞춤건조 기능 등이 있어 옷의 상태에 따라 적절하게 코스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세탁한 옷을 입기 전 가볍게 케어하고 싶을 땐 스타일링 코스, 2일 이상 입는 점퍼나 코트의 오염물질을 제거하고 싶을 땐 위생살균(표준, 미세먼지, 바이러스) 코스, 건조기처럼 의류를 빨리 말리고 싶을 때는 맞춤건조(자동건조 또는 눈/비) 코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고급의류 보호 기능 : 옷감 소재에 따라 정장/코트, 울/니트, 기능성 의류 코스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실내 제습 : 스타일러 문을 열어놓고 실내 제습 기능을 선택하면 제습기와 같은 역할을 합니다.
  • 다운로드 코스 : 기본으로 세팅되어 있는 코스 이외에도 어플을 다운로드하면 매우 다양하고 섬세한 코스 선택이 가능합니다. 인형 살균, 청바지 스타일링, 패딩 건조 등이 있으며 다운로드 코스 기능은 계속 업데이트됩니다.
  • 바지 칼주름 기능 : 스타일러 문 안쪽에 바지 칼주름을 잡아주는 공간이 있습니다.
  • 의류 보관 기능 : 스타일링이 끝난 옷을 보관할 수 있습니다. 시작 전에 선택할 수 있습니다.
  • LG ThinQ 앱 : 어플 설치를 통해 휴대폰으로 코스 선택 및 작동, 실시간 모니터링을 할 수 있습니다. 남은 시간까지도 확인 가능하며 기본 코스 이외의 새로운 코스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스타일러 구매 팁 및 추천

스타일러는 3벌짜리와 5벌짜리가 있습니다. 둘 중에 어떤 것을 사야 할지 고민되시죠? 제가 답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무조건, 신혼부부여도 5벌짜리로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5벌짜리라고 해도 조금 두꺼운 옷은 3벌밖에 걸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한겨울 패딩이라면 2벌밖에 걸지 못합니다. 우리가 스타일러를 사용하는 이유가 위생살균이 주목적인데 옷끼리 닿아있고 꽉 차 있다면 그 기능을 제대로 할 수 없을 것입니다.

저는 정말 LG 스타일러가 너무 만족스러운 제품입니다. 외출 후 돌아와 겉옷을 스팀살균한 후 꺼내면 얼마나 보송보송하고 쾌적한지 모릅니다. 추운 겨울 아침, 스타일러에서 바로 꺼낸 패딩은 정말 따뜻해 집을 나서는 걸음 또한 가볍게 만들어줍니다. 5년 동안 매일매일 몇 번씩 돌려도 고장 한번 없이 늘 제 할 일을 다해주는 스타일러가 참 고맙습니다. 겨울에도 여름에도 제 몫을 다해주는 스타일러 덕분에 올 겨울도 깨끗하고 따뜻하게 보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