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승인 거절 사유 및 대책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11번째 거절됐습니다. 7월 10일 처음 거절된 이후 꼬박꼬박 일주일에 한 번 정도 거절 메일이 오고 있습니다. 다른 분들은 잘만 받는 승인이던데 전 왜 이렇게 안 되는 것인지 무척 답답하고 속상합니다.




승인 거절 메일

맥북을 열 때마다 습관적으로 확인하는 메일함, 역시나 익숙한 메일이 새로 와 있습니다. 이젠 굳이 클릭해 볼 필요도 없이 무슨 내용인지 뻔히 아는 구글 애드센스 승인 거절 메일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준비하다가 시류에 맞게 워드프레스를 시작한 지 3달째, 짧다면 짧은 기간이지만 본업을 제쳐두고 정성을 다해 쓴 글들이 거부당하는 것을 보니 마음이 좋지 않습니다.

열심히 구독하고 있는 어느 유튜버께서 ’10번 정도 거절은 당연하다’라는 말씀을 해주셨기 때문에 낙담하지 않고 의연해보려고 노력합니다. 하지만 어떻게 하면 승인을 받을 수 있을지 모르기 때문에 막막하고 두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그만두어야 하나라는 생각도 해봅니다.



승인 거절 사유

구글 애드센스 승인이 11번 거절된 사유는 딱 한 가지였습니다. 프로그램 기준을 충족하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도대체 프로그램 기준이 뭐길래 계속 거절하나 싶어 구글 프로그램 정책을 몇 번이나 읽어봤지만 크게 문제 될 건 없어 보였습니다. 특히 Google seo 기준에 부합하는 글을 쓰기 위해 무던히도 노력했기 때문에 이런 결과는 정말 절망적입니다.


Google 로고가 바닥에 여러개 흩어져 있고seo 로고가 정면에 보입니다.


Google seo, 여러 유튜버들의 영상과 블로그 글을 통해 많이 소개된 것처럼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구글에 노출되려면 seo에 맞는 글을 써야 한다고 합니다. 나름 글 쓰는 것을 좋아하고 관련된 일을 본업으로 했던 만큼 seo에 부합하는 글을 쓰는 것은 어렵지 않았는데 계속 거절이 되는 것을 보니 seo가 전부는 아니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구글 상위에 노출된 특정 글을 읽어보면 Google seo와는 전혀 상관이 없는 글인 경우도 있는 것을 보면 도저히 알 수 없는 로직이 존재하는 것 같습니다.



승인 거절 대책

이쯤 되면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할지 방향성을 잡기가 어렵습니다. 거절 메일이 올 때마다 잠시 속상해하고 다시 또 글을 써서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하고는 있지만 이걸 언제까지 계속해야 할지 모르기 때문에 자신감과 의욕이 많이 줄어든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디지털 노마드를 꿈꾸고 멋진 노후를 위해 시작한 일을 이렇게 그만두고 싶지는 않습니다. 미약하나마 구글에 노출이 되고 있고 네이버는 기대 이상의 트래픽을 보여주고 있으므로 언젠가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면 바로 수익으로 연결될 수 있을 것이라는 희망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반복적 승인 거절에 대한 대책은 ‘애드센스 승인은 반드시 난다’는 믿음으로 그저 글을 쓰고 또 쓰는 것 밖에는 없습니다. 어깨도 아프고 손목도 아프지만 오늘도 열심히 글을 쓰기 위해 최선을 다하려고 합니다. 애드센스 승인 거절로 힘들어하는 많은 분들이 이 글을 읽고 위로를 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